체육복권 판매자 관리 부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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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육복권 판매자 관리 부재

구매자와 직접 접촉하는 체육복권 판매자는 각 지역 체육복권 관리센터의

자격인증 및 직업훈련을 받은 후에, 체육복권 관리센터를 대표하여 복권판매 업무를 담당한다.

체육복권 구매자들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체육복권 판매점은 상대적으로

확실한 안정적인 이윤을 내고 있다.

체육복권 판매 업무는 선망의 대상이 되고 있으며 개인 및 단체의 희망업무가 되고 있다.

현재 중국의 체육복권 판매상황을 보면, 절대 다수의 판매점은 각 규범 및 규율,

그리고 제도를 엄격히 준수하고 있으며, 복권 센터에 제출해야 할 임무를

성실하게 완수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체육복권 업무의 순조로운 진행을 매우 잘 보장되고 있다.

그러나, 절대적인 수익에 맹목적으로 집착하여 최근 들어 몇몇 불법행위가 발생하고 있으며,

판매업자와 구매자간의 해결하기 어려운 다툼이 일어나기도 하고 있다.

체육복권의 판매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서 판매자격을 갖고 있지 않은

복권판매자가 판매를 하는 경우도 많이 발생되고 있다.

이는 복권판매에 잠재적인 악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복권을 여러번 샀으나 한번도 발생되지 않은 것에

앙심을 품고 체육복권 판공실에 침입해 판공실 주임을 칼로 질러 중상을 입힌 상하이에서 발생한

“공백 체육복권 사건”은 체육복권 판매관리 문제의 심각성을 매우 잘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최근까지도 판매자가 입력한 정보에 오류가 발생하는 사례가 곧잘 발생하고 있으며

이러한 현상은 각종 체육복권 센터의 체육복권 판매업자 자격인정, 교육, 그리고 제도위반 등의

처벌에 대해 법규가 명확한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나타나는 문제로 생각된다.

현재 체육복권 판매구조의 관리감독은 여전히 구조적인 문제와 같은 상급분야에 치우쳐 있으며

복권발행 및 수익금의 사용관리와 같은 판매구조에 대한 관리는 비교적 부족하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체육복권 판매 구조와 관련하여 법률이 입안되어져야하며,

체육복권 사업은 가능한 한 빨리 지속적으로 시행할 수 있는 법률 환경과 구매자의 합법적인 권익을

보장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중국의 체육복권 사업의 건전한 발전을 꾀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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