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광고 관련 법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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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의 광고 관련 법규

현재 우리나라의 광고 관련 법규는 다음과 같다.

① 식품 등에 대하여 올바른 표시·광고를 하도록 하는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② 정부광고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정부광고의 효율성 및 공익성 향상을 목적으로 한
‘정부기관 및 공공법인 등의 광고시행에 관한 법률’,

③ 상품 또는 용역에 관한 표시·광고를 할 때 부당한 표시·광고를 방지하여 소비자를 보호하는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④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서 위임된 사항과 그 시행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시행령’,

⑤ 방송광고의 판매대행 등 이에 관한 사항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의 설립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시장의 경쟁을 촉진하고, 공정한 거래질서를 확립하여 방송의 공공성,
공익성 및 다양성 구현에 이바지를 목적으로 한 ‘방송광고판매대행 등에 관한 법률’,

⑥ 「방송광고판매대행 등에 관한 법률」에서 위임된 사항과 그 시행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방송광고판매대행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있다.

이러한 법률 중 본 연구에서 다루고 있는 방송광고에 관한 법률은 ‘방송광고판매대행 등에 관한 법률’이

전부이며, 광고에 대한 그렇다할 정부의 지원제도 등도 전혀 시행되고 있지 않고 있다.

유럽의 예술공연 분야에서는 연극제작(생산)과 제원제도가 이루어지고 있다.

연극 공연의 경우 거액의 제작비가 필요하며, 비상업적인 공연 진행 시 극단 측의 재정 부담이 매우 커진다.

때문에 오늘날 지방분권제에 의해 각 자치정부가 독자적으로 공연예술단체를 후원하는

‘지역적 후원’을 시행하여 공공극장(국립, 주립, 시립극장)은 거의 전액을 주정부, 시정부로부터

지원받고 있다.

또한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예술공연 분야의 위기로 정부는 대학로의 공연장에서 공연을 하는

예술가들에 대한 지원책으로 정부에서 공연장을 사서 하루 2만원씩 대여비를 받는 등의

실질적 대책을 마련하기도 하였다.

이렇듯 대중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고,

매체를 통해 어떠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는 광고분야에서도 대한 정부의 다양성 있는 제도가

마련되어야 할 것이다.

참조문헌 : 토토사이트https://pis-ce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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